타로카드 심층공부

타로카드 심층분석, 메이저 아르카나와 마이너 아르카나

  • -

태양과 달, 우주의 비밀: 타로카드의 매력 해부

뒷이야기: 타로카드의 구성

타로카드는 메이저 아르카나와 마이너 아르카나로 나뉘며, 마이너 아르카나는 숫자카드와 코트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이너 아르카나는 다시 완즈, 컵, 소드, 팬타클로 나뉘어져 있어 각각이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메이저 아르카나: 우리 삶의 주요 시점

메이저 아르카나는 22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0번 광대카드에서 21번 월드카드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이는 야구의 메이저 리그처럼, 우리 삶에서 중요한 순간과 주제를 상징합니다. 사랑, 변화, 죽음, 부활 등 삶의 큰 주제를 타로카드를 통해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 아르카나에서는 상징이 큰 중요성을 지닙니다. 연인카드의 라파엘이 의미하는 것, 생명의 나무와 지혜의 나무가 나타내는 의미 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상징들은 메이저 아르카나의 해석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마이너 아르카나: 세부적인 삶의 모습

마이너 아르카나는 메이저 아르카나와 대조적으로, 불, 물, 공기, 흙과 같은 4원소에 대한 이해와 숫자의 의미가 중요합니다. 완즈, 컵, 소드, 팬타클로 나누어진 숫자카드는 일상적인 생활과 세부적인 행동을 보여주며, 메이저 아르카나보다는 세밀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이너 코트카드: 인물의 성격과 행동

마이너 코트카드는 페이지, 나이트, 퀸, 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인물이 보여주는 성격과 행동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이저 아르카나가 삶의 큰 주제를 다룬다면, 마이너 코트카드는 상황적인 모습보다는 인물의 성격적인 부분을 강조합니다.

 

 

타로카드는 우리 삶의 여러 측면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메이저 아르카나의 심오한 상징과 마이너 아르카나의 세부적인 해석을 통해, 타로카드는 우리에게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메이저와 마이너, 그 안에 담긴 비밀을 풀어가며, 우리는 더 깊이 있는 자아의 이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