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 타로카드/컵

마이너 타로카드 8. Eight of Cups 컵 (정/역방향)

  • -

컵 8번 카드의 의미와 특징

컵 8번은 수비학적으로 8이라는 숫자가 나타내는 영원성과 지속성을 상징하며, 성취와 달성을 위한 행동의 변화와 갱생을 의미합니다. 이번 카드는 '떠나는', '포기하는', '다 버리고 떠나는', '인식의 전환', 그리고 '겸손'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컵 8번 카드의 정방향 의미와 키워드

  • 애정: 포기하는, 애인을 떠나는, 이별
  • 금전: 금전에 대한 포기, 재산포기
  • 직장: 무관심, 포기하는, 인식의 전환

애정운에서는 상대방이 떠나려고 하며 이별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미 속으로는 이별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며, 지금까지의 노력과 역경에 지쳐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대는 지금까지 함께 이루어놓은 것보다 휴식을 원하고 있습니다.

금전운에서는 이미 모아놓은 자산이 꽤 있지만 인식의 전환이 생긴 상황입니다. 신중하지 않으면 지금까지 모은 것을 다 쓸 정도의 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자금 회전력이 좋지 않으며 들어오는 돈은 잘 안들어오지만 나가는 돈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돈 문제로 인하여 인간관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직장운에서는 일한 만큼의 대우를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신을 스스로 낮추는 겸손한 태도가 있지만 이로 인해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무능력하다거나 무책임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실망감으로 인해 직장을 포기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질 것입니다.

Eight of Cups의 상징성과 해석

이 카드에서는 한 남성이 야경에 컵 8개를 등에 지고 떠나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의 모습은 쓸쓸하고 우울해 보입니다. 컵 8개는 깔끔하게 쌓여 있으며 그 뒤로는 산과 계곡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컵 8개는 그동안의 노력과 투자로 이루어진 결과물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그는 지금까지 이룬 것들을 모두 두고 떠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노력의 중단과 함께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모습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이룬 것에 대한 실망감을 느끼며, 이를 떠나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자신이 가진 것에 대한 환멸과 포기의 의지를 나타냅니다.

이 카드는 컵 5번과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컵 5번은 일부 컵이 무너진 상태에서도 일부 컵이 남아있었던 반면, 컵 8번은 컵이 모두 잘 쌓여져 있습니다. 컵 5번 카드는 자신이 무너진 것에 대해 후회하고 괴로워하는 상황을 나타내지만, 컵 8번은 자신이 가진 것은 모두 정상적으로 유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떠나버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것이나 사랑에 대한 환멸을 나타내며, 컵 8개에 대한 포기를 의미합니다. 또한, 상대방에게는 여전히 애정이 있지만 주변의 방해로 인해 상대방이 힘들어질 것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해석할 수도 있으며, 관계가 더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이 포기하고 떠나는 것이라는 해석도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떠나는 것으로 인해 먼저 포기라는 희생을 하고 배려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Eight of Cups (컵 8번)은 떠나는, 포기하는, 다 버리고 떠나는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별과 애정, 금전, 직장과 관련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카드 해석을 통해 떠나는 행동의 의미와 그에 따른 감정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컵 8개를 유지하는 것에 지친 상태에서의 휴식과 포기, 그리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모습이 컵 8번 카드의 핵심 내용입니다.

목차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